[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지난해 사회공헌활동 내용과 성과를 소개하는 백서를 내놨다.
KB국민은행은 2024년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백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2024년 사회공헌활동 성과 등을 기록한 백서를 발간했다. < KB국민은행 > |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번 사회공헌백서는 국민은행이 사회적약자와 함께 살아가는 방식에 관한 고민에서 출발한 실천의 기록”이라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포용적 금융을 강화해 책임과 소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사회공헌백서는 크게 △KB드림웨이브 2030 △행복을 위한 동행 △세상을 바꾸는 나눔 △민생금융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KB드림웨이브 2030은 청소년의 체계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 진로, 인프라분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격차 해소와 기회 불평등 완화,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령·연령별 성장단계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복을 위한 동행에는 저출생, 돌봄공백과 같은 사회적 과제와 소상공인, 중소기업 성장 지원과 관련된 활동들을 담았다. 세상을 바꾸는 나눔은 재내재해 긴급구호활동, 시니어 금융사기 예방 강화, 해외봉사와 지원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민생금융부문에서는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비금융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소상공인 금융부담 완화 프로그램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협약보증 지원 △청년층 식사지원 ‘KB 천원의 아침밥’ △무료법률구조 지원 등이 포함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의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이 국민의 삶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포용금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