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화재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자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에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와 협업한 비대면 진료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 삼성화재가 ‘애니핏 플러스’에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연계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화재> |
애니핏 플러스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배너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진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나만의닥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용자는 처방받은 약을 수령할 약국을 직접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에 약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이번 협업은 나만의닥터가 의료 마이데이터 규제 샌드박스 승인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마이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맞춤형 질환관리 등 삼성화재가 세운 중장기 헬스케어 전략과 연계해 협업을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해성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상무는 “비대면 진료는 특히 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의 건강행동 이행률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을 든든하게 지키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