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향기와 영상으로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 경험 확대

▲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의 시그니처 향 ‘더 모뉴먼트(THE MONUMENT)’의 이미지. <대우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대우건설이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SUMMIT)’의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향기와 영상 콘텐츠를 마련했다.

대우건설은 16일 써밋의 리뉴얼 프로젝트와 함께 선보이고 있는 감각적 콘텐츠 시리즈인 ‘센스 오브 써밋(SENSE OF SUMMIT)’의 일환으로 인공지능(AI) 미디어아트 공모전 수상작과 브랜드 시그니처 향 ‘더 모뉴먼트(THE MONUMENT)’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각, 청각, 후각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려는 시도다.

대우건설은 6월에 건설업계 최초로 ‘SUMMIT AI 영상 공모전’을 열고 ‘써밋, 열망과 성취의 기념비(The Monument of Aspiration)’를 주제로 AI 기반 영상 콘텐츠를 모집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의 영상들은 10일 전 세계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된 써밋 브랜드 공식 음악 ‘더 모뉴먼트, 써밋(The Monument, SUMMIT)’을 배경으로 제작됐다.

총 4편의 수상작(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이 선정됐으며 참가자들은 이 음원의 감정과 리듬, 브랜드 철학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해석해 디자인과 서사를 담은 시청각 콘텐츠를 선보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써밋이 지향하는 철학과 가치를 감각적으로 전달한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사례”라며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해석과 수준 높은 결과물이 브랜드 메시지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었다”고 말했다.

선정된 수상작은 써밋 공식 홈페이지와 견본주택 ‘써밋 갤러리’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서도 선보인다.

대우건설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후각으로 표현한 시그니처 향 ‘더 모뉴먼트(THE MONUMENT)’도 함께 선보였다.

이번 향은 포시즌스 호텔, 웨스틴조선 서울 등 글로벌 호텔 시그니처 향을 개발한 센트온(ScentOn)과 협업해 제작됐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센스 오브 써밋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철학을 감각의 언어로 풀어낸 시도로 이번 더 모뉴먼트 향은 그중에서도 후각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콘텐츠로 기획됐다”며 “머무는 공간의 향이 단순한 연출을 넘어 브랜드가 말하고자 하는 철학과 가치를 감각적으로 이해하게 되는 경험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랐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