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내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T’의 서비스가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성장 과정과 앞으로의 미래 비전을 담은 ‘카카오모빌리티 10년의 이야기’ 캠페인을 카카오T 및 카카오내비 앱을 통해 오는 6월10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카카오T가 택시 호출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지난 10년간 이동을 혁신해 온 여정을 돌아본다.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자율주행과 로봇배송 등 미래 사업 준비과정도 함께 전달한다.
캠페인 페이지는 △10년간의 성장 기록 △미래 비전 △데이터 인사이트 △이용자 참여 기능 등 총 네 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우선 ‘10년간의 성장기록’과 ‘미래 비전’ 관련 콘텐츠에서는 카카오 T가 ‘길에서 잡는 택시’를 ‘부르면 오는 택시’로 호출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꾼 내용을 담았다. 카카오 T는 지난 2015년 3월 말 모바일 택시 플랫폼 ‘카카오택시’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 40일 만에 누적 호출 수 100만 건을 넘겼다.
이후 카카오 T는 기차, 버스, 항공, 대리운전, 주차, 셔틀, 전기자전거 등 모빌리티 서비스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모빌리티(MaaS)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더 나아가 해외 차량 호출과 렌터카 등 글로벌 서비스와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브링(BRING)’의 본격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도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
‘데이터 인사이트’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통계자료도 공개했다.
이달 6일까지 기준으로 카카오 T 택시 및 대리 서비스에서 가족 및 친구에게 택시 탑승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안심 메시지 발송건수는 약 2200만 건, 카카오 T 셔틀은 15만 명의 승객을 태운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카카오 T에서 전기자전거를 이용함으로써 저감된 이산화탄소 배출은 나무 375만 그루를 심은 효과와 맞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이용자 참여 기능’으로는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응원해 주는 가상의 문구가 담긴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컨셉트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이사는 파트너들에게 “카카오모빌리티가 성장할 수 있었던 건 도로 위 여정을 함께해준 기사님들 덕분”이라며 “앞으로의 10년도 함께 성장하며 더 나은 이동의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메세지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희경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성장 과정과 앞으로의 미래 비전을 담은 ‘카카오모빌리티 10년의 이야기’ 캠페인을 카카오T 및 카카오내비 앱을 통해 오는 6월10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 출시 10주년을 맞아 기념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이번 캠페인에서는 카카오T가 택시 호출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지난 10년간 이동을 혁신해 온 여정을 돌아본다.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자율주행과 로봇배송 등 미래 사업 준비과정도 함께 전달한다.
캠페인 페이지는 △10년간의 성장 기록 △미래 비전 △데이터 인사이트 △이용자 참여 기능 등 총 네 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우선 ‘10년간의 성장기록’과 ‘미래 비전’ 관련 콘텐츠에서는 카카오 T가 ‘길에서 잡는 택시’를 ‘부르면 오는 택시’로 호출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꾼 내용을 담았다. 카카오 T는 지난 2015년 3월 말 모바일 택시 플랫폼 ‘카카오택시’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 40일 만에 누적 호출 수 100만 건을 넘겼다.
이후 카카오 T는 기차, 버스, 항공, 대리운전, 주차, 셔틀, 전기자전거 등 모빌리티 서비스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모빌리티(MaaS)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더 나아가 해외 차량 호출과 렌터카 등 글로벌 서비스와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브링(BRING)’의 본격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도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
‘데이터 인사이트’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통계자료도 공개했다.
이달 6일까지 기준으로 카카오 T 택시 및 대리 서비스에서 가족 및 친구에게 택시 탑승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안심 메시지 발송건수는 약 2200만 건, 카카오 T 셔틀은 15만 명의 승객을 태운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카카오 T에서 전기자전거를 이용함으로써 저감된 이산화탄소 배출은 나무 375만 그루를 심은 효과와 맞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이용자 참여 기능’으로는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응원해 주는 가상의 문구가 담긴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컨셉트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이사는 파트너들에게 “카카오모빌리티가 성장할 수 있었던 건 도로 위 여정을 함께해준 기사님들 덕분”이라며 “앞으로의 10년도 함께 성장하며 더 나은 이동의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메세지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희경 기자